Visual studio code 에서 파일 내용 비교하기

반응형

본 글에서는 Visual studio code에서 두 텍스트 파일의 내용을 비교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진행 환경은 다음과 같다.

  • Visual studio code : 윈도우즈용 1.36.1 버전 

1. 다음과 같이 비교하고자 하는 2개의 파일(main_a.c, main_b.c)이 있을 때, 두 파일을 Visual studio code에서 함께 연다. 좌측 탐색(EXPLORER) 창에 두 파일의 목록이 표시된다.

 

2. 좌측의 탐색(EXPLORER) 창의 파일 목록에서, Ctrl 키를 누른 채로 비교하고자 하는 두 파일을 연속해서 선택(마우스 좌측 버튼 클릭)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창을 띄운다.

 

 

3. 메뉴창에서 Compare with Selected 메뉴를 선택하면 파일 내용 비교 탭이 생성된다.

 

4. 편집기  창이 좌우로 분할되며, 분할된 각각의 화면에 비교 대상 파일의 내용이 표시된다. 서로 다른 부분은 편집창우측 스크롤 바붉은색연두색으로 표시된다.

 

5. 또는 하나의 파일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띄운 메뉴창에서 Select for Compare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파일명 앞에 x 표시가 생성된다. 그 상태에서 비교할 다른 파일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띄운 메뉴창에서 Compare with Selected 메뉴를 선택하면 동일항 방식으로 비교할 수 있다.

 

6. 현재 이 방법으로는 2개까지의 파일 비교만 되는 것으로 보이며, 3개 이상의 파일 비교는 되지 않는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