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 확장 기능 : 마크다운(Markdown) 언어 지원

반응형

본 글에서는 Visual studio code 에서 마크다운 언어 기능을 지원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마크다운 언어는 간단하게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언어이며, 복잡한 서식은 작성할 수 없지만 사용법이 매우 간단하여 개발자들이 문서를 작성하는데 많이 사용힌다.

 

Visual studio code 용 마크다운 확장 기능 설치

다음과 같은 절차에 따라 마크다운 확장 기능을 설치하여 적용할 수 있다.

 

1. 편집기 좌측의 마켓 플레이스 아이콘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markdown"을 입력하면 Markdown All in One 이라는 확장 기능이 검색된다.

마켓 플레이스에서 Markdown All in One 검색

 

2.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마크다운 확장 기능을 설치한다.

Markdown 확장 기능 설치

 

 

마크다운 문서 작성

위 확장 기능이 설치되면, 마크다운 문서 작성에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 중 본인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미리 보기 기능을 소개한다. 

그 외 기능들에 대한 설명은 마켓 플레이스 내의 Markdown All in One 설명 페이지를 참고한다.

 

마크다운 문법에 따라 문서를 작성하면서, 우측 상단의 미리보기 아이콘을 클릭한다.

미리보기 아이콘 클릭

 

창이 분할되면서 우측 창에 마크다운 미리보기가 나타난다. 작성하는 문서의 내용이 실시간으로 반영되어 표시되므로 문법의 오류 등을 빠르게 파악하여 수정할 수 있다.

미리 보기 창 사용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