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code 확장 기능 : 아스키(ASCII) 코드 확인 기능

반응형

본 글에서는 Visual studio code 내에서 아스키(ASCII) 코드 값을 확인할 수 있는 확장 기능에 대해 소개한다.

 

코드를 작성하다 보면 어떤 문자의 아스키(ASCII) 코드 값을 알아야 하는 경우가 있다.

구글 검색을 통해 아스키 코드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긴 하지만, Visual studio code로 코드를 작성하는 중에는 VScode 확장 기능을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Visual studio code 용 ASCII Table 확장 기능 설치

다음 절차에 따라 ASCII Table 확장 기능을 설치하여 적용할 수 있다.

 

1. 편집기 좌측의 마켓 플레이스 아이콘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ascii"를 입력하면 "ASCII Table"이라는 확장 기능이 검색된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가 완료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ASCII Table 확장 기능 설치

 

ASCII Table 확인

"Ctrl + Shift + P" 입력 후 "ascii"까지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 ASCII: All characters
  • ASCII: Printable chracters

ASCII Table 확장 기능이 제공하는 두 가지 기능

 

 

"ASCII: All characters" 기능은 정의된 모든 아스키 코드를 순차적으로 표시해 주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 선택 후 엔터를 입력하면, 모든 아스키 코드가 다음과 같이 표시된다.

참고로, 각 아스키 코드값은 확인만 가능하므로 엔터를 입력하여도 편집기 상에 입력되지는 않는다.

"ASCII: All characters" 기능: 모든 아스키 코드를 순차적으로 표시

 

"ASCII: Printable characters" 기능은 출력 가능한 아스키 코드를 표 형태로 표시해 주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 선택 후 엔터를 입력하면, 출력 가능한 아스키 코드가 다음과 같이 표시된다.

"ASCII: Printable characters" 기능 : 출력 가능한 아스키 코드를 순차저으로 표시

 

이 확장 기능을 사용하면, Visual studio code를 이용한 코드 작성 중에 편집기 내에서 쉽고 빠르게 아스키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